감성리뷰어

엄청난 충격을 준 N번방 사건, 박사방이란???? 본문

★일상 이야기

엄청난 충격을 준 N번방 사건, 박사방이란????

감성리뷰어 2020. 3. 24. 12:28

엄청난 충격을 준 N번방 사건,박사방이란????

N번방사건이란?

안녕하세요 리뷰어SU입니다. 엊그제부터 n번방이라는 사건이 크게 이슈화되어, 코로나는 잠시 잊을만큼 온 국민의 분노를 샀죠.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과 심지어 연예인들까지 sns를 통해 n번방사건을 언급하고, 청원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러면 확실히 텔레그렘 n번방 사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번방 사건이란??

2019년 2월경부터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 수십명에게 트위터에서 개인 정보를 얻어내어 여성수십명에게 성적 괴롭힘을 동반하고 '성착취'를 찍어 텔레그렘이라는 곳에서 판매한 사건입니다.

N번방, 박사방

그룹은 크게 N번방과 박사방으로 나뉘어 있었으며 현재 박사로 불린 주XX는 붙잡혀 경찰에 연행되었습니다.하지만 

갓갓이라고 불리우는 방장은 자신의 신원을 밝히는 것을 극히 꺼려했기 때문에, 쉽게 잡히지 않고 있습니다.

갓갓의 메신저 방

1. 박사

텔레그렘 아이디가 '박사'인 조 씨는 스폰 제의 또는 고액의 아르바이트를 빌미로 피해자들을 유인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모델을 해보지 않겠느냐?', '온라인 데이트 알바를 하지 않겠냐?' 등

피해자들을 텔레그램으로 유인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낮은 수위를 시작으로, 이 정도에 고액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제안을 수락합니다. 

그러나 후에 계약서를 작성해야 한다며 신상 정보를 알아낸 후 점점 수위를 높여 협박했습니다.

박사방 글

박사는 성착취 영상을 유포하는 방을 3개 정도 만들었고, 생성과 폐쇄를 거듭하면서 최소 수백명에서 최대 1만명의 회원이 있었다고 경찰은 파악했습니다.

하드방: 스너프 제작 및 공유

  -입장료 25만원

고액 후원자방: 자료를 주기적으로 관리한 방

 -텔레그렘에 설치

 - 입장료 60만원

최상위 등급방: 실시간 노예 방으로 이뤄진 방

- 텔레그렘이 아닌 다른 메신저 프로그램 사용

- 자극적인 스토리가 공유

 

n번방,박사방의 이용료는 보통 비트코인같은 가상화폐를 사용하였습니다.

-범행 수법?

박사는 트위터에서 조건만남임을 가장하고 여성들에게 주민등록증, 계좌번호 및 연락처 등을 요구했다. 신상정보를 알고 난 뒤에는 이것을 빌미로 협박하였고, 여성들의 신상을 밝히기 위해서 사회복무요원, 즉 공익도 매수하였다. 

처음에는 물구나무 서서 몸 흔들기, 속옷을 머리에 뒤집어 쓴 사진 등을 요구 했으며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칼로 몸에 '노예' '박사' 등의 글씨를 쓴 후에 인증 사진을 요청했으며, 변기물을 먹이거나 대소변을 누는 사진을 찍으라고 하는 등의 인간의 범주를 넘은 요구를 하라고 협박했다(근친물을 강요받았다는 말도 있다). 만약 거부한다면 '친구들에게 보내겠다', '집 주소로 직원들을 보내서 죽이겠다'와 같이 협박하였다. 

 

피해 여성은 총 74명이고 미성년자는 16명이 포함되어있었다. 

-박사 구속

3월 16일~17일, 박사방을 운영했던 박사를 포함한 4명이 검거되었다. 유치장으로 가는 중 자해하여 병원으로 이송되었고, 공범은 총 13명이라고 한다. 공범 중 검거된 사회복무요원(공익)은 2명이며 1명은 구속되었다고한다.

경찰은 공범뿐 아니라 박사방에서 입장료를 내고 동영상을 얻거나, 유포한 회원들까지 일부 강력히 조사하여 처벌하겠다고 공식입장을 내놨다.

 

2.갓갓

갓갓 메신저

갓갓은 2019년 2월부터 1번방부터 8번방까지 텔레그램 방을 만들어 검색어에 오르고 있는 n번방을 만들었다. 방에는 3~4명정도, 총 20~30명정도의 피해자들의 영상을 주기적으로 받아 유포하였다.

갓갓이 돈을 받고 판매한 자료들을 다시 되팔이하는 사람들이 생겼고, 점점 자료들이 외부로 유출되기 시작하였다.

 

후에 '고담방(다른 사람이 개설한 채팅방)'에 갓갓의 닉네임으로 참가하였고, 2019년 7월 쯤 고담방에는 7천명 이상이 참가하였다고 한다. 방 하나에만 3,000여개의 음란물이 올라왔으며 여성들이 남성 공중화장실에서 나체로 누워있거나, 카메라를 보면서 음란행위를 하는 등의 영상들이 많았다. 

참고로 '고담방'을 개설한 초기 회원은 검거되었다

 

-범행 방법

범행 방법은 트위터 일탈(자신의 신체 일부를 올리는 행위)사진을 올리는 회원들에게 해킹 URL와 '당신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고 있다'라고 메세지를 보내 여성들의 신상 정보를 획득하였다.

후에 경찰로 사칭하여 음란물 유포죄로 조사를 받을 수 있다며, 조사를 받지 않게 해주겠다는 것을 빌미로 여성을 협박하여 사진과 영상을 강요했다.

 

갓갓은 아직 잡히지 않았으며 지속적으로 경찰이 수사하고 있으나 아직 검거의 소식이 들리지 않았다.

 

오늘은 n번방 사건 요약해보았습니다. 텔레그렘이라는 보안성이 높은 메신저를 이용하여 음지에서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는 것은 너무 큰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혼란을 안겨준 코로나에 이어서 우리나라에서 있어선 안되는 사건이 일어났네요... 붙잡힌 박사는 큰 처벌을 받았으면 좋겠고, 아직 붙잡히지 않은 갓갓이라는 인물은 최대한 빨리 붙잡히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