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리뷰어

n번방 '갓갓' 문형욱 신상 공개 본문

★일상 이야기

n번방 '갓갓' 문형욱 신상 공개

감성리뷰어 2020. 5. 14. 03:01

n번방 '갓갓' 문형욱 신상 공개

갓갓 학창시절 사진

텔레그렘 속 성착취물 공유 대화방인 'n번방'을 개설한 범인의 신상이 밝혀졌습니다. 'n번방'을 개설하고 운영하던 인물

'갓갓', 문형욱(24)의 신상 정보 공개가 결정되었습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신상공개위원회를 개최하고 문형욱의 이름과 나이 얼굴 등의 공개를 결정하였습니다.  위원회에는 경찰관 3명, 변호사, 대학교수 등 내외부 인원 7명이 참가했습니다.

 

'갓갓'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한 문형욱(24)는 텔레그램 속에서 n번방을 개설하고, 미성년자들을 협박하여 성착취물을 제작하고 유포하는 등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박사방'을 운영한 조주빈과 거의 흡사한 성착취 공유 채팅방인 n번방을 최초 개설한 인물이죠. 위원회는 피의자의 신분을 공개하는 이유는 불특정 다수의 여성을 노예로 지칭하며 성착취물을 제작하고 유포하는 행위에 대해서 매우 악질적이고 반복적이라며 이유를 밝혔습니다. 

 

또한 미성년자 피해자가 10명이 넘어가는 등 범죄가 상당히 중대하고 국민의 알권리, 동종범죄의 재범방지 예방 차원으로 공개하기로 했다며 이유를 덧붙였습니다.

 

현재 네티즌들 밝혀진 '갓갓', 문형욱이라는 인물에 대해서 큰 분노를 표현하면서 신상 정보를 탈탈 털어내 공유하고 있습니다.  건축관련 꿈을 꾸고 있는 문형욱은 경기도 시흥의 한 중학교를 졸업하고 같은 지역의 고등학교를 진학했습니다. 그리고 경기도 안성의 4년제 대학 이공계열 4학년에 재학 중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문형욱은 영장실질 검사를 마치고 난 뒤 '혐의를 인정하느냐'라는 질문에 "인정합니다"라는 대답을 하며 피해자들에게 "죄송하다"라는 말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Comments